선대인경제연구소
 
 

경제토론

경제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마당입니다

선대인과는 달리 다른쪽으로만 치닫는 정부정책 또다시ㅣ 재건축완화등의 (2)
작성자: cha580312 2014-08-17 20:10:09조회수: 4845

정부정책이 왜 이렇게 자꾸 꼬여만가는지..

바른길이 보이지만 결국 팽창시켜서 폭탄돌리기하는...

그렇다고 당하며 인내하기에는..너무나 아파트 가격이 올라 버렸습니다.

대구 아파트가격 새아파트 하루새 4억 4억5천 그러더니 텐인텐

사이트 게시판에 가보면 게시판에 값올리기 경쟁이라도 하는지..분양사 알바들인지 종잡을수가 없네요.

지금 현재 수성구에 1억칠천오백하는 22평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이번에 매물로 내놓았는데요..선대인님 말처럼 두채 가지고 있기에는 부담이 되어서요..이러다 아파트 가격 올라버리면 또 큰일인데...제 생각에는 이정부 끝날때까지는 가격이 내리지 않을것 같아요,또 실수 하는것은 아닌지..ㅠㅠ

제집이 팔렸네요...이제 무주택자가 되었습니다..

집이 있다가 없으니 불안하네요..연신 각방송에서는 건설사 알바같은 말들과 정부정책 을 알리느라 혈안이 된듯합니다.

그냥 집없는 이대로 견디는것이 옳을까요?


목록

  • 작성자: vkdlffjt등록일: 2014-09-09 23:05:15

    가격이란 것이 수요와 공급으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현대 자본주의에서
    더욱더 많이 보이는 현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리 이성적으로 생각해도 집 가격이 이해가 안되시죠?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심리가 시장이 그리고 룰을 정하는 자들이 올라가기 바란다면 수요과 공급 그리고 합당한 가치란 중요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런 것들이 올리고 싶을때까지 올릴태니까요.
    외람된 말씀이오나 가지고 있다가 내리는 아픔보다 남들다 가치가 오를때 나만 철저희 소외되는 아픔이 더 견디기 힘들것 같습니다.

  • 작성자: dosin4746등록일: 2014-11-26 14:03:03

    사견임을 전제로 말씀 드리자면, 미국의 조기금리인상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고 있고, 세계경제에 대한 디플레이션 우려가 깊습니다. 사실, 그런 이유로 일본이나 중국이나 유럽이 선제적으로 통화확대정책을 할 수 있었고, 우리나라 정부도 그런 기조에 합류했던 것인데, 일시적으로 부동산 가격이 오른 듯 보이지만, 결국 오르는 것은 잠시고, 미국의 금리인상 싯점부터는 자본유출을 막기위해 금리가 동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부동산 가격이 떨어질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 상식적인 판단일 것입니다. 여태까지는 금융권의 채권부실을 우려해서 정부가 근시안적인 정책을 펴오고 있지만, 이제 임계점을 지나고 있다고 봅니다. 물론, 변수는 있습니다. 남유럽처럼 부동산에 대한 투자이민정책을 대폭 확대하거나 개방하는 방식도 있을 것이고 중국이나 일본을 이웃한 입장에서 나름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도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부동산이 올랐다기 보다는 일부의 매매가 전체 싯가를 결정하는 아파트 단지의 매매형태에 기인한 부분이 더 많다고 사료되고 지금의 가계소득구조가 더 이상 이자지출 증가를 감당하기는 어려워 보인다는 점에서 지금은 집이 없는 것이 낫다고 판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