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인경제연구소
 
 

경제토론

경제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마당입니다

[박근혜]경제현안과 해결방법 제안
작성자: coalras 2017-03-15 14:16:22조회수: 2317

박근혜 탄핵을 축하하며, 대한민국을 팔아먹는데 주저하지 않는 매국노 부역자들이 모두 청소가 되는 대한민국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뻔데기앞에서 주름잡는 기분으로 본 이밴트에 참여합니다.^^

      

1. 지지층, 지지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경제정책이 요구됩니다.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정책은 경제정책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고, 다소 아쉬웠던 점은 허리가 되는 중산층을 지켜줄 수 있는 구체적인 체감정책이 없었습니다. 복지예산을 늘여, 몸이 불편한 어른들이 전동휠체어를 거의 공짜로 타고 다니게 되었지만 결국 그들은 이명박을 찍었었지요. 거지근성으로 말이죠.

 

40대가 안정감을 가지고 직장생활하고 저녁이 있는 시간을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구체적인 정책을 재벌눈치보지 말고 힘있게 추진 했으면 합니다.

 

2. 주거 정책을 독일식으로 밴치마킹 해야 하겠습니다.

독일 국민의 80%가 여러형태의 임대주택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근성이 투기성에 있다면 당장에라도 주택공개념으로 국가가 주도적으로 향후 분양허가는 임대주택의 비율을 절대적으로 높여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서울인구 과밀화와 서울을 떠나지 않는 이유는 고질적인 투기적 국민성에 기인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3. 정유회사의 로비와 원전마피아를 척결해야 하겠습니다.

원래 세녹스는 환경오염물질이 비교적 적게나오는 국내업체에서 개발한 혼합정유로 알고 있었습니다. 결국 고사되었죠. 원자력 발전은 불안하기 그지없고, 쉽게 없애지도 못하는 형편이며 비용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감에도 중간에서 이익을 취하는 자들로 인해 다수의 국민이 비용을 부담해야하는 형편이죠.

태양광에너지 효율을 높이는데 투자를 하고, 유지보수가 않되어 대중화되지 못하는점등을 면밀히 파악하여 풍력과 태양광등 자연에너지의 비율을 절대적으로 높여나가야 겠습니다. 그리고 재벌기업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는 재벌이 자체적으로 50%이상은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법을 만들어야겠습니다.


4. 징벌적 보상제도를 조속히 도입해야겠습니다.

 

수출동력이 떨어진 대한민국, 이제 내수 활성화를 위한 서민들, 중산층의 호주머니를 채워줄 때가 지났다고 봅니다. 적극적인 친서민 정책으로 절대로 매국노 세력에게 두 번다시 정권을 내어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목록